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1.06.10 14:10

정선군, (주)태안디앤아이와 업무제휴

▲ 최승준(왼쪽) 강원 정선군수와 안미현 (주)태안디앤아이 대표이사가 10일 오전 10시 30분 군청 회의실에서 대규모 허브식재 및 농원조성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2011 더리더/이형진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주)태안디앤아이(대표이사 안미현)와 10일 오전 10시 30분 군청 회의실에서 대규모 허브식재 및 농원조성을 위한 ‘LAVENDER 100BORA JEONGSEON’ 공동투자사업에 관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 내용은 군에서 라벤더 식재를 위한 부지확보 및 식재 조성비 지원에 협력하고 회사에서는 농가계약재배를 추진, 수확된 허브를 전량 수매하여 농가소득 제고에 힘쓰는 한편, 브랜드를 상품화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군은 이날 협약으로 라벤더 식재를 통해 청정 이미지에 걸맞는 친환경 경관을 조성해 관광자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군은 라벤더를 활용해 농업과 연계한 관광농업을 육성해 지역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군은 올해부터 국공유지인 병방치스카이워크, 동강생태체험학습장, 타임캡슐공원 등에 라벤더를 우선 식재하고, 일부 희망농가에도 식재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협약을 맺은 (주)태안디앤아이는 로얄네이쳐를 통해 허브관련 제품을 제조 유통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