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9.01 17:24

김양호 삼척시장, ‘정라지구 도시재생 및 이사부 역사문화 창조 사업’ 현장 점검

김양호(왼쪽에서 세 번째) 강원 삼척시장이 1일 정라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을 찾아 관계 공무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이 지난달 26일에 이어 1일 민기7기 주요 현안 사업 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 등 의견을 수렴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 점검 대상은 정라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이사부역사문화창조사업 등이다.

  정라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오는 2023년까지 총사업비 280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정라항 주변 일대를 폐산업시설을 활용한 국내 유일의 문화예술 종합 플랫폼 공간으로 재탄생하며 이미 SAM척 도시재생 창조관 건립은 지난해 12월에 완료한 상태다.

  전체 공정율은 40%로 나머지 건축물 증‧개축도 올해 업체선정 및 착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사부 역사문화 창조사업은 총사업비 288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정라동 육향산 주변에 이사부 기념관과 독도체험관, 관광안내센터 등이 조성된다.

  현재 62% 공정율로 내년 3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 사업장은 삼척시가 관광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는 중요한 사업으로, 순조롭게 완료되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함은 물론 관광도시 삼척의 이미지 향상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양호 시장은 지난달 26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총 52개 주요 현안사업장 점검에 나섰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