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9.06 17:14

첫 시립 ‘원덕요양원’ 민간위탁 공모.. 삼척시 “양질의 장기요양 서비스 제공”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첫 시립요양원인 ‘삼척시립원덕요양원’ 운영을 건실하게 이끌어갈 위탁법인을 공개 모집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신청 자격은 ‘노인복지법’ 제31조에 따른 노인복지시설의 운영 또는 위와 유사한 시설운영 및 사회복지사업 실적이 있거나 노인복지시설 운영능력과 그에 필요한 재정적 능력이 있는 사회복지법인 또는 비영리법인이다.

  이달 6일부터 모집 공고하며 신청서 접수는 이달 16일부터 17일까지이다. 신청서류는 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확인하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사회복지과에 문의하면 된다.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법인은 위탁일로부터 5년간 위탁사업을 수행하게 되며 선정심의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이달 말까지 수탁법인을 선정 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오는 9일 삼척시립 원덕요양원에서 지역 내 노인요양시설 법인 또는 관심 있는 법인 대상으로 현장설명회를 열고 시설 및 장비현황 등 현장견학을 할 예정이다.

  삼척시립 원덕요양원은 연면적1,697㎡ 지상 3층 규모로 43명이 입소할 수 있다. 1층에는 사무실과 식당, 물리치료실, 프로그램실 , 휴게실 등이 갖춰 있으며 2~3층에는 요양실, 목욕실 등이 마련돼 있다.

  시 관계자는 “전문성을 갖춘 건전한 법인이 선정돼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장기요양 서비스를 제공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