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정치
  • 입력 2021.09.08 15:01

‘춘천시장’ 출마 선언.. 유정배 “춘천이 흔들리고 있어, 유능한 시정 보여주고파”

유정배 前(전) 대한석탄공사 사장(사진출처= 유정배 SNS).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춘천시장 출마.. 수부도시 춘천이 흔들리고 있다”

  유정배 前(전) 대한석탄공사 사장이 8일 오전 11시 춘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지방선거에서 춘천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먼저, 유정배 전 사장은 “대한석탄공사 사장 재임시 3년 만에 공공기관 청렴도 5등급에서 1등급, 경영평가 E등급에서 C등급으로 올린 경영능력을 춘천발전에 바치려고 한다”고 출마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유 전 사장은 “지역 내 불균형 발전으로 수부도시 춘천이 흔들리고 있다”며 “시민들께서 춘천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묻고 계신다”고 현재 시정 운영에 대해 비판적인 목소리를 냈다.

  이어 그는 “일자리 부족, 기초 행정서비스 고장, 재난안전시스템 미비, 지역 내 불균형 발전 등으로 ‘춘천은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통감한다”며 “유능한 춘천시정을 보여주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그는 ▲바이오산업 육성 ▲빅데이터 산업 육성 ▲지역금융기관 설립 ▲자영업 활력소 설치 ▲MZ센터 구축 등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아울러 유 전 사장은 “의암호를 ‘보는 호수’에서 ‘즐기는 호수’로 바꾸겠다”며 “호수관광을 전향적으로 개선해서 재탄생시키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가장 낮은 곳에 있겠다”며 “강원도의 수도 춘천 시대를 춘천시민들과 함께 열어 가겠다”고 말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