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9.10 14:21

강원랜드, ‘연료전지’ 사업 추진.. 심규호 부사장 “탄소중립 선도 기반 마련”

한국서부발전, 강원도시가스와 업무협약

10일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심규호 강원랜드 부사장, 김성균 한국서부발전 부사장, 박경식 강원도시가스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국민쉼터 조성을 위한 연료전지 발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이삼걸)가 한국서부발전, 강원도시가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2050 탄소중립 선도’와 정부 그린뉴딜정책 이행에 앞장선다.

  강원랜드는 10일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심규호 부사장, 김성균 한국서부발전 부사장, 박경식 강원도시가스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국민쉼터 조성을 위한 연료전지 발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협약식은 민.관 기업의 협업을 이어주는 ‘협업이음터’를 통해 지난해 참여기업들이 매칭됐으며, 각 참여기관의 세부검토가 완료되면서 오늘 체결에 이르렀다.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랜드는 리조트 단지 내 시설설비 부지를 제공하고, 연료전지 운영으로 발생되는 부생열을 서부발전으로부터 매입해 리조트 전반에 친환경 에너지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서부발전은 6MW급 규모의 연료전지 설치와 더불어 효율적 사업운영 이행을 담당하고, 강원도시가스는 연료전지 운영에 사용되는 도시가스를 공급하기로 약속했다.

  연료전지는 화석연료 대비 발전 효율이 높고, 배출 물질이 친환경 물질에 가까워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강원랜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친환경 국민쉼터 조성을 위한 그린리조트 완성이라는 경영목표를 달성하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심규호 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정부 신재생에너지 그린뉴딜 정책 이행과 2050 탄소중립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하며 “3개사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성공적인 사업이 완성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