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의회
  • 입력 2021.09.16 16:04

태백시의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김천수 의장 “상인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김천수(가운데) 강원 태백시의회 의장이 김상수(오른쪽) 태백시의회 의원 등과 함께 장성중앙시장에서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 태백시의회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는 1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전통시장인 장성중앙시장을 찾아 장보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명절을 맞아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지역 상권의 침체와 매출 감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 참석한 의원들과 사무과 직원들은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천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시장 식당에 삼삼오오 모여 점심식사를 하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천수 의장은 “이번 추석 맞이 장보기 행사가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작은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들도 전통시장에서 질 좋은 차례 용품을 많이 구입해 상인들이 한가위 보름달처럼 환하게 웃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태백시의회는 이날 장성중앙시장 방문을 시작으로 오는 17일 황지자유시장에 방문할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