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지희 기자
  • 사회
  • 입력 2021.09.24 15:58
  • 수정 2021.09.28 16:56

‘노인친화도시’ 조성.. 양승조 충남지사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

전북 고창 웰파크시티 방문

양승조(왼쪽) 충남지사가 24일 전북 고창 웰파크시티를 방문한 가운데 유기상 전북 고창군수로부터 시설 현황을 청취하고 있다(사진= 충남도청 제공). 이형진 기자

  (고창 더리더)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노인친화정책 모색을 위해 24일 전북 고창 웰파크시티를 방문했다.

  도에 따르면 고창 웰파크시티는 은퇴자 등 노인을 위한 건강형 리조트로, 노인친화도시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150만㎡의 부지에 노인복지주택과 병원, 온천, 골프장, 스포츠센터, 식당 등이 자리 잡고 있다.

  노인복지주택의 경우 방마다 비상벨이 설치돼 위급 상황 발생 시 의료진이 곧바로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특히, 웰파크병원은 고창을 넘어 광주.전남 지역 환자가 찾을 정도로 노인을 위한 병원으로 명성이 높다.

  이날 방문에서 양승조 지사는 유기상 고창군수와 이채동 웰파크시티 사장, 이희종 석정웰파크병원 이사장의 안내를 받으며 주택홍보관 모델하우스와 서울 시니어스 고창타워 식당, 운동시설, 석정 웰파크병원과 홀론센터 등을 차례로 살폈다.

  양 지사는 “노인 인구 증가는 피할 수 없는 미래이며, 노인들이 행복한 충남을 만들기 위한 노인친화도시 조성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충남만의 특색 있는 노인친화도시를 만들어 다가오는 미래에 대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 65세 이상 노인 인구율은 19.6%로, 전국에서 여섯 번째로 높다.

  김지희 기자 ld3633@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