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9.28 17:55

‘지장천 하천재해 예방사업’ 적극 추진.. 정선군 “친수하천 조성에 최선”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고한읍에서 발원해 정선읍 가수리까지 흐르는 지장천(地藏川)에 대한 재해예방과 하천 환경개선을 위해 지장천 하천재해 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장천 하천재해 예방사업은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자연 친화적이고 아름다운 하천 공간 조성을 위해 종합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고한읍 정암사에서 정선읍 가수리 한강 합류점까지 45.06km 구간의 지장천에 대해 지난 2010년부터 2021년까지 328억원을 투자해 11.3km의 미정비 구간을 정비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군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동강에 자리잡고 있는 정선읍 가수리 마을이 집중 호우로 인한 상습 고립을 해소하기 위해 정선읍 가수리에서 남면 광덕간 군도 4호선 도로를 지난 2017년부터 총 사업비 92억원을 들여 교량 2개소를 비롯해 도로 등 1.4km를 새롭게 개설했다.

  아울러 군은 정선읍 가수리 마을 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 인프라 개선 및 정주여건 개선, 상습침수 해결을 위해 46억원을 투입해 2021년까지 군도 6호선 교량 1개소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

  유광택 건설과장은 “지장천 하천재해예방사업 완료 후 주민이 접하고 이용할 수 있는 하천 조성 및 관광자원화 도모를 위해 지역 하천.소하천에 대해 친수하천 조성을 지장천 하천기본계획 반영.건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