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지역
  • 입력 2021.09.29 18:12

‘임산물 팔아주기’ 특판행사 마련.. 정선군 “믿고 구입하세요”

최승준(왼쪽에서 세 번째)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산물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먹거리인 가을철 임산물 팔아주기 특판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인 정선에는 가득한 맛과 영양이 뛰어난 곤드레를 비롯한 더덕 버섯, 건나물 등 건강한 먹거리 가을철 임산물을 구입하기 위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행사는 온라인 중심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재배 농가별로 라이브커버스와 유튜브를 연계한 온라인 판매를 진행한다.

  판매 품목은 곤드레를 비롯한 더덕, 산양삼 등 3가지 품목이며, 9월 30일과 10월 10일.11일.24일 온라인 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군과 정선군산림조합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산물 재배 농가에게 포장재와 택배비 등을 지원해 산나물을 비롯한 우수한 농·특산물을 판매함으로써 실질적 소득증대와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 정선에서 생산된 곤드레 등 정선 임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군은 “임산물을 100% 국내산을 판매하며, 판매 품목 원산지 및 생산자 실명표시는 물론 판매 부스에서는 지역 생산 농가가 직접 참여해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청정 정선의 이미지와 함께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 행사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군청 산림과 산림휴양팀 및 정선군산림조합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