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9.30 17:48

거리두기 ‘3단계’ 상향.. 류태호 태백시장 “추가확산 방지하기 위한 결정”

오는 10월 1일 0시부터 7일 자정까지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30일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이틀간 13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에 따라 오는 10월 1일 0시부터 7일 자정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30일 시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적용되면 사적모임은 종전과 같이 5인 이상 금지이지만, 예방접종 완료자를 포함, 최대 8명(예방접종 미완료자는 최대 4명)까지 가능하다. 또한 결혼을 위한 상견례는 최대 8명, 돌잔치는 최대 16명, 모든 행사와 집회, 결혼식, 장례식은 49명까지만 허용된다.

  유흥시설 6종과 노래연습장(코인), 목욕장, 수영장 등은 밤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5시까지 영업이 금지된다. 카페.식당은 밤 10시부터 익일 오전 5시까지는 포장과 배달만 허용한다. 종교시설은 수용인원의 20% 이내 인원만, 실외체육시설은 경기에 필요한 필수인원만 참여할 수 있으며 숙박시설은 전 객실의 3/4만 운영할 수 있다.

  류태호 시장은 “지난 추석연휴의 여파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까운 마음이다”며 “이번 거리두기 상향조정은 추가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결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힘든 시간이지만 개인방역수칙 준수 및 사적모임 자제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으며 “부서별로 부문별 방역점검을 철저히 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