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10.04 12:11

‘국가유공자’ 예우 확대.. 최승준 정선군수 “다양한 복지시책 발굴.추진”

호국보훈수당 및 참전유공자 공로수당 월 15만원에서 20만원으로 인상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국가보훈대상자 등의 복지증진을 위해 국가유공자 수당을 월 15만원에서 20만원으로 5만원 인상한다고 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국가유공자의 명예를 선양하고 호국정신 계승과 복지증진을 위해 ‘정선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및 ‘정선군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를 일부 개정.공포하고 10월부터 시행한다.

  개정안에는 매월 15만원을 지원하는 참전유공자 공로수당을 20만원으로 증액 지원하는 내용을 담겨 있으며, 현재 정선군에 거주하는 국가보훈 대상자 및 참전유공자는 480명이다.

  한편, 군은 올해 1월부터 참전유공자의 명예를 선양하고 그 가족에 대한 예우를 다하고자 사망한 참전유공자 배우자들의 최저 생계유지를 위해 매월 10만원의 수당을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군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가유공자의 자긍심 고취와 국민적 애국심 고취를 위하여 매년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호국보훈의 달에는 위문품을 전달하고 설 및 추석명절에는 위문금을 전달한 바 있다.

  최승준 군수는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참전유공자와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시책 발굴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