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10.05 16:12

삼척시 “여성친화적인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최선”

제22회 양성평등대회 개최

5일 오후 2시 삼척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22회 삼척양성평등대회가 개최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삼척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5일 오후 2시 삼척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22회 삼척양성평등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행사는 ‘성평등한 정치참여, 양성평등 삼척’을 주제로 기념식 및 특강으로 계획했으나, 코로나19 감염 지역 확산을 방지하고자 기념식을 축소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여성권익 증진에 공헌한 이임 여성단체협의회 회장단과 기업대표, 공무원에 대한 감사패를, 저출산으로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시기에 삼척에서 일란성 세쌍둥이를 기적적으로 출산한 부부에게 다둥이 특별상을 수여했다.

  또한 여성단체협의회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삼척시향토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아울러 시는 올해 하반기중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면, 이번 양성평등대회 일환으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양성평등과 여성 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한 특강을 별도 진행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돌봄 및 안전이 보장될 수 있도록 여성친화적인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