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21.10.05 16:25
  • 수정 2021.10.05 16:26

광산구 ‘걷기’ 활성화.. 김삼호 구청장 “중흥건설 동참으로 더욱 탄력”

김삼호(오른쪽) 광주 광산구청장과 백승권(왼쪽) 중흥건설 대표와 5일 걷기광산 활성화를 위한 시민 면역력 증진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광산구청 제공). 염승용 기자

  (광주 더리더) 광주를 대표하는 향토기업 중흥건설이 시민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걷기 광산’에 힘을 보태고 나섰다.

  걷기 저변 확대를 위한 광산구의 기업연계가 두 번째 결실을 맺은 것.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5일 오전 구청 2층 상황실에서 중흥건설(대표 백승권)과 ‘행복으路(로) 걷기광산’ 활성화를 위한 시민 면역력 증진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KT&G에 이어 질 높은 걷기 사업을 위해 광산구와 기업이 상호협력을 다짐한 두 번째 성과물이다.

  양 기관은 이날 시민들의 활발한 걷기 참여를 유도하고, 지원하기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걷기콘텐츠 지원 및 공동사업 추진 ▲광산구와 중흥건설의 걷기 공동 브랜드 사용 ▲광산구 대표축제와 걷기 행사 파트너십 구축 등에 합의했다.

  광산구 걷기앱(워크온) 가입자가 3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KT&G에 이어 중흥건설까지 기업의 참여가 하나둘 늘어나면서 다양하고 내실 있는 걷기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구는 광주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설사로 성장하며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있는 중흥건설의 참여가 ‘걷기광산’의 열기를 지속하고 확산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삼호 구청장은 “중흥건설과의 협약으로 기업과 연계한 걷기광산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시민이 즐겁게 걷기 운동을 실천하며 건강과 행복을 모두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