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10.14 16:41

최승준 정선군수 “우주의학 산업 거점 확보”

린텍과 우주의학 및 첨단 재생의료 R&D 클러스터 조성 업무협약

최승준(왼쪽에서 네 번째) 강원 정선군수가 1일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린텍과 우주의학 및 첨단 재생의료 R&D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14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우주 무중력 실험연구를 통한 우주의학 및 첨단 재생의료 R&D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날 협약은 군과 린텍이 우주의학 및 첨단 재생의료 R&D 클러스터 조성과 함께 생명바이오 유관 기업체 유치를 위해 양자의 역량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협약을 통해 국내외 대학, 연구기관, 기업체 등과 함께 우주 관련 연구실험, 신약개발, 신치료기술 개발, 체험교육, 산업관광 컨텐츠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대상자인 린텍은 우주 무중력 기술을 통한 뇌질환 진단 및 치료기술 개발을 위해 미국 하버드대학과 공동연구를 진행중에 있으며, 향후 연구성과에 따라 정선군에 우주의학 재생의료 융합 연구센터 설립과 생명바이오 유관 기업체 유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최승준 군수는 “재생의학 및 혁신 치료기술 연구와 기술개발을 통해 향후 우주의학 산업의 거점을 확보하고 관련 산업체 유치 등 폐광지역의 신성장 동력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