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10.31 15:05

“평화 통일 기원”.. 민주평통 정선군협의회, ‘한마음 대장정’ 행사 성료

지난 30일 열린 민주평통 정선군협의회가 개최한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에 참석한 민주평통 위원들이 출발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선군협의회(회장 전주열)가 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을 지향하는 겨레의 염원과 지역사회의 통일기반 조성을 위해 실시한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3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제11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는 ‘함께 걷는 평화의 길, 함께여는 통일의 문’을 주제로 지난 30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5개 권역별로 나누어 진행됐다.

  주요 행사로는 식전공연, 종전선언 퍼포먼스, 평화메시지 리본띠 작성 등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평화통일 염원 결의문 낭독, 만세삼차, 트레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권역별 트레킹 코스는 정선읍과 북평면 권역은 병방치 치유의 숲 트레킹, 고한읍 권역은 고한18번가 골목 및 탄탄대로 트레킹, 사북읍 및 화암면 권역은 무릉도원길 트레팅, 신동읍 및 남면 권역은 새비재 아라리고갯길 트레킹, 여량면과 임계면 권역은 임계 생태체험 탐방로 트레킹을 700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이날 트레킹 이후 한반도 평화 그림 조각 미션 수행, 동아리 밴드 공연, 평화통일 발언대 등 평화 어울림 문화행사가 진행돼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전주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선군협의회장은 “군민들의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는 정선의 대표적 평화축제인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민주평통 위상 제고는 물론 국토사랑, 나라사랑을 위한 다양한 안보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