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11.08 15:30

‘북평 365행복마을만들기 사업’ 준공.. 정선군수 “농촌관광레저마을로 거듭나길”

최승준(왼쪽에서 다섯 번째) 강원 정선군수가 8일 북평면 장열 1리 마을만들기사업 준공식에 참석해 내외빈들과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8일 북평면 장열 1리 마을만들기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북평면 장열리 356행복마을관에서 열린 준공식은 최승준 군수를 비롯한 전흥표 정선군의회 의장, 변석종 365행복마을만들기추진위원회 위원장,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최승준 군수를 비롯한 내빈들은 준공식과 함께 마을의 주요시설들을 둘러보고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준공까지 함께해준 마을만들기 추진위원회 관계자 및 지역 주민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군은 전국 최고의 관광레저 특화마을 정선 장열리라는 비전아래 젊음과 맛이 살아 미래가 있는 365 행복마을을 테마로 지난 2019년부터 총 사업비 9억 9천만원을 투입해 3년에 걸쳐 북평면 장열 1리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다.

  북평면 장열 1리 마을은 이번 사업 준공에 따라 도시민들에게는 아름다운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 마련과 함께 마을주민들은 서로 소통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기반 마련으로 더욱 활력이 넘치는 마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승준 군수는 “전국 최고의 관광·체험 특화마을 조성 준공을 위해 애써주신 마을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 방문객 증대와 함께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통한 정선군을 대표하는 농촌관광레저마을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