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11.22 16:02

김양호 삼척시장 “동해시와 수소 동맹 통한 수소 경제권 구축”

2022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이 22일 오전 삼척시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장에서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이 22일 오전 삼척시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장에서 내년 시정운영 방향 및 중점추진 7대 전략을 포함한 시정연설을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김양호 시장은 이번 시정연설에서 시민들의 협조로 100년만의 보건 위기를 슬기롭게 타개하고 있으며, 위드코로나로 이한 확진자수가 증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좀 더 꼼꼼한 방역태세가 필요하며 소모임 등에서의 철저한 방역 준수를 주문했다.

  김 시장은 이날 민선7기 역점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 일상회복에 역점을 군 시정 방향 속에 중점 추진 7대 전략을 발표했다.

  7대 전략은 ▲수소 및 친환경에너지 인프라 확충 ▲도시재생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 마련 ▲문화.관광 및 교육 융성을 통한 새로운 도약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하는 SOC사업 추진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 대응 ▲청년.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맞춤형 정책지원을 주요내용으로 담고 있다.

  특히, 김 시장은 동해시와 수소 경제동맹을 통한 영동남부 수소경제권 구축을 제시하고 “2050년까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국가적 책무에 맞춰 수소가 친환경에너지이며 안전한 미래 에너지이다. 수소산업 인프라 확충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민들이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갖도록 삼척도호부 관아유적 복원사업과 이사부 역사문화 창조사업을 잘 마무리하여 문화.관광 융성의 기회로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성내지구 도시재생사업, 정라지구 도시재생사업, 도계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으로 도심활력화와 정주환경개선을 도모하고 자원~우지간 도로개설, 성북삼거리~청아중학교 앞 삼거리 구간 확장 사업 등으로 관광지 접근도로망 개선 및 시민 교통안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척시의 2022년 총예산은 6,081억원으로 올해 당초예산 5,917억원보다 2.7% 증가한 규모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