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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미경 부의장 “민원서비스에 대한 태백시민 불만 여전”
이형진 기자 | 승인2021.11.24 19:21
정미경 강원 태백시의회 부의장이 24일 민원봉사과 행정사무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의회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민원서비스에 대한 시민 불만 여전”

  정미경 강원 태백시의회 부의장이 24일 제258회 태백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상수)에 참석해 민원봉사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이같이 지적했다.

  이날 정미경 부의장에 따르면 태백시가 제출한 행정사무감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최근 3년간 국민신문고를 통한 민원 접수 비율은 2019년 14.1%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정 부의장은 행감에서 국민신문고를 통한 민원 접수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질문했다.

  그는 “민원서비스의 생명은 신속성인데 법정처리기간을 초과하는 사례도 크게 개선되고 있는 것 같지 않다”며 “처리기간 단축, 친절도 향상 등 민원처리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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