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2.01.02 21:04

길종수 화천군의장 “군민주권 자치를 실현하는데 역할 다하겠다”

길종수 강원 화천군의회 의장. 전경해 기자

  (화천 더리더) “군민주권 자치를 실현하는데 역할 다하겠다”

  길종수 강원 화천군의회 의장이 지난 1일 2022년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 다음은 길종수 화천군의장 신년사 전문.

  존경하는 화천군민 여러분! 임인년 새해 아침의 밝은 태양이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힘찬 성원을 보내주시고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모든 군민 여러분들과 관내 기관 사회단체, 군 장병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는 경제적, 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과 아픔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일상 회복을 꿈꾸던 우리의 기대를 포기하도록 만들었고, 거리두기와 사적 모임 금지 등 제한으로 인해 산천어축제를 포함한 각종 축제와 행사가 축소되어 우리 지역 상권이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또한, 국방개혁 2.0과 국방부의 일방적인 경쟁조달 시스템 군납 제도 개선으로 인해, 안보를 이유로 희생을 감수하며 각종 제한과 규제 속에 살고 있는 우리 접경지역 군민들의 생계를 더욱 위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또 얼마나 더 큰 위기가 우리에게 닥칠지, 우리는 예상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이번에도 슬기롭게 이겨내리라 믿습니다. 우리는 위기가 찾아올 때 마다 단결했고, 넘어섰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모아내도록, 우리 의회가 그 역할을 담당하여야 하겠습니다.

  올해도 우리의회는 지역경제 활성화, 군민화합, 복지증진을 통하여 군민이 행복한 화천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 드립니다. 특히, 군민이 체감하는 생활경제는 물론 농축산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와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지원 대책 강구에 힘쓰겠으며, 군의회와 집행부 간에 유기적인 대화와 생산적 견제 및 감시의 조화 속에서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하는 대의기관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의회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하여 민군관의 다양한 의견을 현장에서 적극 수렴하고, 열린 마음으로 ‘군민과 하나 되는 생각, 군민을 향한 곧은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올 해부터 시행되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을 바탕으로, 우리 의회는 인사권 독립과 주민조례 발안제 도입 등 군민주권 자치를 실현하는데 제 역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화천군민 여러분! 화천군의회는 늘 여러분들의 든든한 후원자이자 대변자이고자 합니다. 부족하지만 늘 따뜻한 격려와 응원 부탁드리며, 올해도 화천군의회 의원 모두가 군민의 행복만을 위하여 열정과 헌신을 다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임인년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