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2.01.06 16:51

‘희망드림 행복빨래방’ 확대.. 최승준 정선군수 “지역 특색에 맞는 사회안전망 구축”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산간지역 취약계층의 이불빨래 및 돌봄서비스, 생필품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희망드림 행복빨래방’ 남부권 설치.운영을 추진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강원 남부권 희망드림 행복빨래방은 1억 8,000만원을 투입해 사북읍 일원에 세탁실, 휴게실, 사무실, 화장실 등을 갖추고 올해 상반기 중에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최승준 군수는 “지자체와 민간기관이 협력해 어르신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에게는 지역 특색에 맞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희망드림 행복빨래방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7월 정선읍 녹도길 7 일원에 희망드림 행복빨래방 북부권을 개소하고 산간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불빨래를 비롯한 돌봄서비스, 생필품 서비스 등 찾아가는 생활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군은 세탁물 수거․배달은 물론 돌봄서비스, 생필품 구매대행, 우유배달 서비스 등 생활복지형 서비스 제공은 물론 서비스 대상 가구 확대와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