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22.01.16 10:58

‘스마트오피스’ 조성 완료.. 정선군수 “미래지향적 행정 선도”

조성을 마친 정선군청 스마트 오피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폐쇄적이고 수직적인 기존 사무실 구조를 탈피하고 수평적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스마트오피스’ 시범운영을 오는 1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스마트오피스는 공간 제약 없이 일하는 형태의 사무실로 지정석 없이 직원들이 원하는 자리에서 업무를 보게 되는 형태.

  최근에는 대기업을 중심으로 직급 간 위계를 완화하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업무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활발히 적용되고 있다.

  이에 군은 스마트오피스 시범운영을 위해 그동안 키오스크를 통한 좌석 예약 시스템,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환경을 구축하고 우연한 만남의 반복을 통해 직원들의 상호 교류가 활발해질 수 있는 공간디자인을 조성했다.

  17일부터 문화관광과는 전면 자율 좌석제를 복지과는 팀내 자율 좌석제를 시범적 운영에 들어간다.

  군은 스마트오피스 운영을 통해 장,단점을 파악해 향후 신청사 건립에 맞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최승준 군수는 “스마트오피스 시범사업 운영을 통해 소통과 공감하는 미래지향적 행정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마련과 정선군의 특성에 맞는 최적의 스마트오피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