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2.01.18 21:05

‘오미크론’ 변이 차단에 총력.. 원주시 “증상 시 빠른 검사를”

원창묵 강원 원주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원주 더리더) 새해 들어 전파력이 강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원주지역에서도 오미크론 집단 발생 사례가 확인됨에 따라 강원 원주시 방역 당국이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원주시(시장 원창묵)는 지난주 발생한 272명의 코로나19 확진 환자 중 약 50%가량이 오미크론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18일 밝혔다.

  원주시 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는 지난주 141명, 현재까지 총 155명의 관련 확진 환자가 발생한 모 재활병원의 영향이 크게 작용했다.

  아울러 지난 주말부터 태권도장, 어린이집, 학원 등을 매개로 18일 오전 기준 총 79명이 발생한 집단 감염도 오미크론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시는 어린이집과 지역아동복지센터를 비롯해 강원도 원주교육지원청에 학원(교습소 등), 유치원 등에 대한 일시적 방학 조치 등을 권고했다.

  또한, 학원 강사 및 시설 종사자에 대해 백신 미접종자의 주기적 검사와 함께 유증상자 업무 배제 등 방역관리 강화를 요청했다.

  시는 신속한 역학조사와 선제적 검사 등을 통해 추가 확산을 최대한 막는다는 방침이다.

  이규숙 보건소장은 “오미크론 바이러스를 차단하기 위해 원주시와 지역 내 관계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은 물론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수적이다”며 “불필요한 모임 자제,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와 의심 증상 발현 시 빠른 검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