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사회
  • 입력 2011.06.20 22:25

유종필 “골목길 벽화, 아름다운 관악구 만든다”

▲ 유종필 서울 관악구청장. ⓒ2011 더리더/노용석
 (서울 더리더) 서울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행복 나눔 좋은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북(BOOK) 벽화 탐방 코스’가 청림동(동장 김인자) 골목길 담당 13개소에 제작됐다고 20일 밝혔다.

  청림동 주민센터 벽면과 골목길 담장에 그려진 명작 도서는 메밀꽃 필 무렵, 선녀와 나무꾼, 빨간머리 앤, 피노키오, 미운오리새끼 등 14개 작품이다.

  청림동 주민자치위원회 이승선 위원은 “우리 동네의 골목골목에 담긴 아름다운 그림과 글이 주민들에게 작은 행복과 희망을 주고 있다”며 “청림동을 자랑스러운 지역 명소로 만들기 위해 주민들이 나서서 북(Book) 벽화 사업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림동 일대 13개소 담장에 조성된 북(Book)벽화. ⓒ2011 더리더/노용석
  청림동은 ‘책 읽는 지식문화마을’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지난 해 버스정류소 간이도서관에 이어 올해도 벽화 조성을 통해 다른 동네와의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시도해 오고 있다.

  또한 청림동만의 특색있는 이미지를 살려 북(BOOK) 벽화 탐방 코스 지도를 제작하고 주변 유치원, 초.중학교 학생 등을 대상으로 북(BOOK) 벽화 탐방 프로그램, 포토존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지속적으로 도서 관련 사업을 추진하여 주민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더불어 책 읽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 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