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2.02.11 12:25

‘자가통신망’ 구축.. 강릉시 “스마트도시 앞당긴다”

강원 강릉시 자가통신망 인프라 구축 현장(사진= 강릉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강릉 더리더) 강원 강릉시(시장 김한근)는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반사업을 실시해 향후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등 첨단기술 도입에 기반이 될 자가통신 인프라를 강릉시 전역에 구축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반사업은 급증하는 통신회선 임대료를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신규 발생하는 통신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그동안 통신사업자로부터 임대해 사용하던 정보통신망을 자체적으로 도내 최대규모인 주요간선 110km에 걸쳐 광케이블을 확보함으로써 교통시설물 운영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향후 시청사와 주민센터에 대한 행정통신망은 물론 방범용.주정차단속 CCTV, 버스정보시스템, 미래 자율주행 서비스 등에도 자가통신망을 활용한 통신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통신망 구축으로 인해 도심 내 30km를 굴착하는 공사가 시행돼 시민분들의 통행 불편이 우려되나 스마트시티 강릉 구축을 위한 공사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지속적인 자가통신망 확대.구축으로 스마트도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