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경제
  • 입력 2022.02.14 14:46

‘하이원 밀키트’ 상품.. 이삼걸 대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국내 밀키트 브랜드 점유 1위 기업과 손잡아

14일 강원랜드 서울사무소에서 이삼걸(오른쪽) 강원랜드 대표와 정중교(왼쪽) 프레시지 대표가 밀키트 상품 공동개발에 서로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5성급 호텔 특급 레시피로 생산된 하이원리조트 PB상품이 국내 밀키트 브랜드 점유 1위 기업과 손잡고 온라인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강원랜드(대표 이삼걸)는 14일 서울사무소에서 이삼걸 대표와 프레시지 정중교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MOU 체결식에서 양사는 각각의 보유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한 밀키트 상품 공동개발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하이원리조트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외식문화 트렌드 대응과 호텔 수익 개선,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 등을 위해 지난해 9월 PB상품개발 TF를 신설, 자체 밀키트 상품을 개발하고 1340 고메(Gourmet) 브랜드를 론칭해 판매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하이원은 브랜드 상표권과 레시피를 프레시지에 독점으로 제공 하고, 프레시지는 하이원 상표를 부착한 상품을 생산하고 판매한다. 하이원 PB상품은 프레시지를 통해 외부 위탁 생산(OEM)되며, 오는 6월 온라인 채널과 대형마트 등에서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협약을 통해 확보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강원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 기획에도 나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식품안전관리에도 양사가 만전을 기하기로 약속했다.

  이삼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이원리조트가 가진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프레시지와 협업을 통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