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2.02.16 17:51

“증상 있으면, 신속 검사 받아달라”.. 삼척시, 코로나19 긴급 방역 조치 강화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증가 추세를 보임에 따라 긴급 방역 대책 회의를 갖고 특단의 방역 조치에 나섰다.

  현재 시는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시 산하 직원의 30%를 재택근무로 전환하고 타 지역 방문이나 사적모임 금지 등을 강조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또한, 지역 내 기업체를 비롯한 기관 단체와 소상공인 등에 방역수칙 준수를 재차 주문하고, 지역 212개 건설공사 사업장에 대한 외국인 근로자의 방역관리를 강화한다.

  아울러 시에서 운영하는 실내체육관 2곳(삼척시민체육관, 삼척체육관)과 헬스장 2곳(삼척시민체육관, 종합운동장)의 운영을 중단하고, 10대 이하 유아동 확진자의 지속 확산에 따라 지역아동센터 12개소와 어린이집 43개소에 임시 휴원 조치를 내렸다.

  이와 함께, 보건소 내에 재택치료관리 T/F 팀을 별도 구성하고 재택치료 환자를 ‘집중관리군’과 ‘일반관리군’으로 나눠 60세 이상 집중관리군은 의료기관에서 1일 2회 모니터링을, 일반관리군은 시에서 24시간 재택관리행정지원 상담센터를 운영해 236명의 전담공무원을 배치해 1:1 모니터링과 상담에 들어간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멈추기 위해서는 시민 모두가 방역의 긴장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방역수칙 준수와 사적 모임 자제를 비롯해 의심증상이 있으면 신속히 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