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여행
  • 입력 2022.03.01 22:53

‘정선군 관광가이드’ 운영.. 특색 있는 안내와 따뜻한 인심을 전합니다

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아름다운 청정 자연과 함께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해 국가대표 힐링도시 정선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정선의 역사와 문화관광, 삶의 이야기 거리를 전하는 ‘정선군 관광가이드’를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특유의 친화력과 구수한 입담으로 국민고향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자유롭고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정선에 대한 역사와 문화, 관광, 음식, 여담 등 다양한 여행 정보 알리미 역학을 담당하고 있는 7명의 정선군 관광가이드가 활동하고 있다.

  정선군 관광가이드는 대한민국 명품 정선 5일장 등 정선 주요 관광지 안내를 비롯해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 연계 관광, KTX 연계 시티투어, 정선 전통시장 장터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수한 이야기로 정선만의 특색있는 관광안내와 따뜻한 인심을 전하고 있다.

  정선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영어 통역 안내 관광가이드 1명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군은 정선의 문화유산 및 관광자원 등 그 속에 담긴 의미와 숨겨진 이야기를 관광객들에게 전달하고 관광 및 체험을 도와주는 10명의 문화관광해설사를 운영하고 있다.

  정선 여행의 재미를 더해줄 문화관광해설사는 정선아라리촌을 비롯해 관광안내소, 아리나루관, 화암탐방객센터, 삼타아트마인, 강원랜드, 정암사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