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2.03.04 12:07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삼척시 “현장의 숨은 규제 적극 개선”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국민의 일상생활과 취업.창업 등 경제활동에서 겪고 있는 각종 규제를 개선하고자 오는 31일까지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삼척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주민의 일상 불편 개선, 친환경.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등 우리 삶을 둘러싼 모든 규제 관련 개선방안이 공모 대상이다.

  단, 타 기관에서 시행한 공모에서 이미 시상된 과제의 경우 최종 시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과제응모는 이메일, 우편을 통해 삼척시 기획조정실로 제출하면 되고 우편의 경우 공모마감 당일 소인분에 한해 인정된다.

  접수된 안건은 행정안전부로 건의할 예정이며, 응모된 과제는 심사를 통해 올해 9월 중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과제 선정 대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최우수 50만원, 우수 각 30만원, 장려 각 10만원 등 시상금이 수여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불편 및 지역발전과 밀접한 규제 발굴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현장의 숨은 규제는 적극적으로 개선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 혁신과 소통행정을 추진해 나갈 것이며, 이번 공모에 시민과 소상공인 및 지역 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