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2.03.07 13:19

정선 ‘나전역 카페와 운기석9020협동조합’, ‘2022 으뜸두레’ 선정

나전역 카페(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정선의 주민 참여형 관광사업체인 북평면 나전역 카페와 운기석9020협동조합이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사업추진단에서 선정하는 ‘2022 으뜸두레’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문체부 관광두레 사업은 주민들이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식음, 여행, 체험, 기념품을 생산· 판매하는 관광 주민사업체를 발굴하여 기획, 전문 컨설팅 등 전반적인 창업을 지원해 주고 있으며, 2121년 3월 현재 전국 56개 지역 187개 사업체가 활동 중이다.

  나전역 카페와 운기석9020협동조합은 이번 공모사업에 신청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 3차 현장실사, 4차 종합심의를 거쳐 으뜸두레에 선정됐다.

운기석9020협동조합(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북평면 나전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나전카니발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대표 정현인)는 간이역인 나전역을 레트로 감성으로 리모델링 후 정선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 등 다양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곤드레, 사과, 토마토, 감자, 옥수수 등 정선의 로컬푸드를 이용한 시그니처 음료 및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통과 젊음이 함께 공존하는 정선아리랑시장 청년몰 ‘청아랑’에서 운영하고 있는 운기석9020협동조합(대표 이민경)은 정선에서만 생산되는 운기석을 활용해 팔찌.목거리.반지 등 쥬얼리 상품과 다양한 관광 기념품을 출시해 판매하는 등 지역주민주도의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로컬 콘텐츠 개발 분야에 주목을 받고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김광진 정선 관광두레PD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소규모 개별여행이 늘어나고 그 지역만의 특화된 로컬 여행 콘텐츠 발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정선군과 유관기관의 체계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주민 주도형 관광사업이 활성화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