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2.03.08 14:00

삼척시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 주민 일상 복귀에 최선”

이종석(오른쪽) 삼표시멘트 대표가 8일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산불현장지휘본부를 찾아 김양호(가운데) 삼척시장에게 성금 2억원을 기탁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산불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에 전국에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시는 ▲대한적십자사에서 응급 구호세트 100개와 텐트(쉘터) 15동 ▲전국재해구호협회에서 긴급구호세트 250개와 마스크 9,600장 및 생수, 음료수, 모포 등 전국에서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재해구호 물품을 보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또한, 근덕농협조합, LH 강원지역본부, 전문건설삼척시협회, 강원도의회, 산림조합, 원덕농협, 농협중앙회 삼척시지부, 포스코건설, 쌍용 C&E 등에서 컵라면, 빵, 생수, 마스크 등을 전달했다.

  지난 7일에는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에서 1천만 원, 한국수력원자력에서 5천만원과 8일에는 삼표시멘트(주)가 2억원 등 산불피해 주민들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전달도 이어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산불로 삼척시에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 주신데에 감사함을 전하며, 하루빨리 주민들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