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2.03.22 23:23

‘희망을 담는 빨래바구니’..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영월점 오픈”

‘희망을 담는 빨래바구니’ 영월점 개소식(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영월 더리더)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심규호, 이하 재단)는 보건복지부, 강원도, 폐광지역 지자체 등이 폐광지역 내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와 취약계층 돌봄을 위해 힘을 모은 ‘희망을 담는 빨래바구니’가 삼척, 정선에 이어 영월에서 개소식을 갖고 22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최명서 영월군수, 송경희 영월군의회 의장, 김준걸 재단 사무국장, 김미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과 빨래방 개소에 힘을 모은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해 사업의 출발을 축하했다.

  재단과 영월군,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지난해 11월 ‘빨래방 영월 개소 실행협의회’를 갖고 재단은 세탁시설 구축 등에 9천 7백만원, 영월군은 인테리어 및 운영비에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일자리 참여자 운영매뉴얼 제작과 교육 등의 역할을 분담하고 수행하기로 했다.

  개소와 함께 노인일자리 참여자로 선정된 30명의 영월지역 어르신들은 군내 취약계층 노인들의 이불빨래를 수거해 세탁, 배송의 업무를 맡아 하고 편의점 연계를 통한 생필품 구매대행 등 생활복지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재단은 현재까지 빨래방 사업을 통해 강원 폐광지역 4개 시․군 내 94개의 노인 일자리를 만들고, 취약계층 노인 300여명에게 생활최저선 보장을 위한 각종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