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2.03.25 14:21

‘남춘천산단’ 분양 완료.. 춘천시 “활력있는 기업도시 구현”

이재수 강원 춘천시장(자료사진).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시민과 함께하는 기업도시를 실현할 남춘천산업단지 1지구가 마침내 준공됐다.

  강원 춘천시(시장 이재수, 이하 시정부)에 따르면 남춘천산업단지개발㈜는 오는 28일 남춘천일반산업단지 내 주차장에서 부지조성공사 준공식을 개최한다.

  남춘천산업단지 1지구는 남산면 광판리와 동산면 군자리 일대에 조성했으며, 사업비 511억원이 투자됐다.

  그동안 남춘천산업단지개발㈜는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수립에 따른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건설 및 분양 등을 추진해왔다.

  무엇보다 준공식에 앞서 남춘천산업단지 1지구 분양이 완료됐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현재 남춘천산업단지 1지구에는 21개사가 들어왔으며, 분양률은 100%다.

  특히 시정부의 재정지원 없이 이례적으로 수도권이전기업 ㈜애드크로스(대표 김대우), ㈜유한생명과학(대표 윤계범), ㈜이비즈마트(대표 김춘기), ㈜오라팜(대표 이상미)가 남춘천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했다.

  각 기업의 투자 규모는 ㈜애드크로스는 200억, ㈜유한생명과학 18억, ㈜이비즈마트 30억, ㈜오라팜 45억에 달한다.

  수도권 산업단지의 5분의 1 수준의 저렴한 부지 및 고속도로 인접 등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남춘천 일반산업단지 1지구의 장점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미래 성장동력 산업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활력있는 기업도시를 구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