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지역
  • 입력 2022.03.27 09:37

조종용 원주시장 권한대행 “전통시장 활성화, 다양한 지원 대책 추진”

조종용(왼쪽에서 두 번째) 강원 원주시장 권한대행이 지난 25일 오후 4시 30분 중앙동 전통시장 일대에서 소비 촉진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사진= 원주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원주 더리더) 강원 원주시(시장 권한대행 조종용)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경영악화를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5일 오후 4시 30분 중앙동 전통시장 일대에서 소비 촉진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캠페인에는 조종용 권한대행을 비롯해 간부공무원 등 시청 직원 100여명이 참여해 소비 촉진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시민들에게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했다.

  또한, 캠페인 후 8명 이하로 조를 나눠 전통시장과 주변 상점에서 온누리상품권 등을 이용해 장보기와 식사를 진행하며,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우리 동네 장보기와 점심.저녁 식사를 하는 등 전 부서가 원주시 지역 경제 살리기에 동참했다.

  조종용 원주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오랫동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분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캠페인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매월 추진한다는 계획이며, 이 캠페인과 별도로 매주 금요일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장보기의 날’로 지정해 시청 직원과 시 출자.출연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시장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게 할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