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지역
  • 입력 2022.05.03 16:54

‘제2회 농업인대학’ 입학식 개최.. 임성원 부시장 “태백농업 발전에 노력”

3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2회 태백시 농업인대학’ 입학식에 참석한 여성 농업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권한대행 임성원 부시장)는 3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2회 태백시 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입학식은 임성원 부시장 등 입학생과 관계자들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 오리엔테이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태백시농업인대학은 지난해 농산물가공학과를 시작으로, 올해 제2회를 맞아 ‘농업비즈니스리더양성학과’와 ‘여성농업인양성학과’ 2개 과정으로 5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시는 분야별 전문가 등의 외부강사와 내부강사를 활용해 시시각각 변하는 농업환경에 맞춰 6차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지역농업의 특화발전을 이끌어 나갈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할 계획이다.

  임성원 부시장은 “전문농업 분야에 대한 이론의 체계화로 지식기반사회에 적합한 농업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 교육생들의 교육에 대한 열망을 토대로 태백농업이 앞으로도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