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2.05.19 16:08
  • 수정 2022.05.19 18:24

정선의 새로운 명소로... ‘고한 산림욕장’ 준공

고한읍 전경(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은 아름다운 야생화가 가득한 정겨운 골목길로 널리 알려진 야생화 마을 고한에 숲속을 거닐며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고한 산림욕장 조성사업이 준공됐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푸른 숲속에서 일상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산림녹지 공간 확충과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고한 산림욕장 조성사업을 추진해 왔다.

  군에 따르면 고한 산림욕장은 사업비 4억여원을 들여 고한읍 고한리 산260-1번지 일대에 산철쭉 등 야생화와 푸른 숲을 이용한 산림욕장을 지난해부터 사업을 추진해 최근 준공했다.

  고한 산림욕장은 편안하게 거닐 수 있는 385m 규모의 산책로를 개설하고 전망데크 1개, 자작나무 식재, 산철쭉 식재, 산림 휴식 공간, 종합안내판 및 이정표 설치 등 친환경적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고한 산림욕장은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야생화가 가득한 정겨운 골목길에서 힐링을 즐기며 추억의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고한 야생화마을이 함께 있어 주민 및 관광객들이 맑은 공기를 마시며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는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고한골목길정원박람회 추진위원회는 코로나19 등으로 치진 심신을 달래며 힐링을 즐길 수 있는 2022년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를 ‘골목의 재발견, 마을정원을 걷다’를 주제로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부터 오는 10월 31일 할로윈데이까지 산촌마을과 마을호텔 18번가, 고한시장 골목길 일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