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2.05.29 13:07

강원소방,‘K-로프구조’ 교육.. 권선욱 학교장 “인명구조 전문가 양성”

3주간 진행된 강원소방학교의 테크니컬 로프구조반 교육(사진= 강원소방학교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도소방학교(학교장 권선욱)는 지난 27일까지 교내외에서 진행된 3주간의 테크니컬 로프구조반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고 29일 밝혔다.

  강원도소방학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강원지역 로프 구조 전문가’양성을 목표로, 전문적인 로프 구조기술 교육 진행을 통해 일선 대원의 인명 구조기술을 배양하는 데에 가장 큰 중점을 뒀다.

  특히 산지와 급류 등 험준한 지형이 많은 강원지역의 특성 상, 다양한 위치에서의 인명 구조상황이 발생하는 것에 주목했다.

  이에 ▲ 오프셋 구조 시스템 ▲ 드롭핑 하이라인시스템 ▲ 노르웨이 리브라인 ▲ 비탈경사 구조 실습 등 세부 분야 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기존보다 새롭고 구체화 된 로프 구조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

  권선욱 소방학교장은 “그간 전문적인 로프구조는 해외의 교육자료에 의존하는 경향이 짙었다”며 “우리나라 지역별 실정에 맞는 K-로프구조 시스템을 개발하고 꾸준히 교육해 로프구조 전문가들을 양성할 필요가 있다”고 이번 테크니컬 로프구조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