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2.05.29 13:19

“무더운 여름을 안전하게”.. 삼척시, 폭염 대응 ‘종합대책’ 추진

강원 삼척시청(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방지하고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9월 30일까지 ‘폭염 대응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폭염 대응 종합대책 추진 기간 중 ‘폭염 합동 T/F팀’을 구성해 실시간 상황관리를 할 예정이다.

  29일 시에 따르면 폭염특보 발령 시에는 ▲폭염 취약계층 보호 ▲폭염 취약시설물 안전관리 ▲폭염 저감시설 관리 ▲폭염 예방 홍보 등 분야별로 실무반을 편성하여 폭염에 총력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노인 생활지원사, 이.통장, 자율방재단 등의 재난도우미를 통해 방문건강 체크, 안부전화로 건강관리에 힘쓸 계획이다.

  이외에도 시는 살수차 활용, 농작물.가축 등 피해 예방, 축사 등 폭염 취약시설물 관리, 고령층 논밭 작업자.공사장 야외근로자 등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등 분야별로 대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재난전광판과 재난 문자 등 전파시스템을 이용해 폭염특보 발령 시 신속하게 시민들에게 알리고, 시 홈페이지와 SNS 등을 활용해 폭염 대비 행동요령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폭염 시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시원한 물을 자주 섭취하는 등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지켜주길 당부드린다”며 “올해에도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적극적인 대응으로 시민들이 무더운 여름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