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22.06.02 18:40

이용섭 광주시장 “광주발전과 시민만 보고 흔들림 없이 전진해주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일 대회의실에서 열린 ‘6월 정례조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광주시청 제공). 염승용 기자

  (광주 더리더) “광주발전과 시민만 보고 흔들림 없이 전진해주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일 대회의실에서 열린 ‘6월 정례조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 다음은 이용섭 광주시장 당부사항 전문.

  사랑하는 직원 여러분!

  임기 한 달을 남기고 마지막 정례조회를 갖게 되니 지난 4년 전 임기 시작 첫날이 떠오릅니다. 태풍 ‘쁘라삐룬’이 빠르게 북상하여 취임도 하기 전에 민방위복을 입고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소집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시민들을 모시고 개최하는 취임식도 취소하고 바로 관내 상습침수지역, 급경사지 등 재해위험시설을 찾아 시설물 안전관리실태를 직접 점검했습니다.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다는 것이 평소 저의 확고한 신념이었습니다. 이러한 제 생각은 4년 내내 시정 운영의 기본 방향이었고 특히 우리는 지난 2년 4개월 동안 지속된 코로나19로부터 광주공동체를 지키기 위해 모든 열과 성을 다했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두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첫째는 광주시장이 바뀌는 전환기에 자칫 광주시정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자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랍니다.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 환경은 매우 복잡다기하여 우리 공직자들이 조금만 방심하거나 긴장감을 늦추게 되면 각종 크고 작은 사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대응, 각종 재난 관리업무, 부실공사 예방, 그리고 시민들의 일상적 불편 해소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랍니다.

  둘째는 민선 8기가 안정적으로 출범할 수 있도록 광주시장 인수위원회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하고 적극 지원해주기 바랍니다.

  먼저 우리 직원들과 함께 강기정 당선인에게 축하를 드립니다. 직원 여러분께서는 행정안전부의 인수위원회 지침에 따라 광주시장 당선인을 보좌할 인수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잘 뒷받침해주십시오.

  사랑하는 직원 여러분!

  지난 4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역사에 남을 만한 많은 성과들을 창출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민선 7기는 끝납니다만, ‘비가 와도 가야할 곳이 있는 새는 하늘을 날고, 눈이 쌓여도 가야할 곳이 있는 사슴은 산을 오른다’는 양광모 시인의 시 구절처럼, 여러분께서는 ‘더 크고 더 강한 광주’ 실현을 위해 광주발전과 시민만 보고 흔들림 없이 전진해주기를 부탁드립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