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사회
  • 입력 2011.06.28 18:21

박겸수 “열린 미술놀이로 나눔 동참하자”

▲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 ⓒ2011 더리더/노용석

 (서울 더리더)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오는 7월 12일부터 7월 28일까지 ‘자원봉사 전문교육-열린 미술 놀이 과정’을 운영하고 7월 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들에게 체계적이고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자원봉사의 전문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특히 일반 자원봉사자들이 단순 노력봉사에서 벗어나 보다 의미 있는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교육은 7월 12일부터 7월 28일까지 자원봉사센터 4층 강당에서 화요일과 목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미술재료를 활용한 놀이법과 미술 놀이를 통한 대상자와의 교류 기술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이다.

  교육 과정을 80%이상 수료하면 수료증이 발급되며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시설, 장애인 시설 등에서 미술놀이봉사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강북구는 원활한 봉사단 운영을 위해 교육 수료 후 봉사활동이 가능한 분들로 수강 신청을 받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강북구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분이면 수강할 수 있으며 7월 8일까지 강북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gangbuk.seoul.kr)나 전화(☎ 901-6646)로 신청하면 된다.

  그밖에도 강북구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2월 ‘웃음레크레이션 과정’을 운영한 바 있으며 매월 ‘자원봉사 길라잡이 교육’을 실시하는 등 자원봉사자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자원봉사자들에겐 나눔의 기쁨을 수혜자들에겐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미술놀이를 통해 대상자와 공감하고 나눔을 실천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