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정치
  • 입력 2022.06.14 17:00

이상호 태백시장 당선인 “힘 있는 이철규 국회의원과 예산 폭탄 실현”

국회 찾아 성역화사업 실시설계비 15억원 확보 건의

이상호(왼쪽) 강원 태백시장 당선인이 14일 오전 10시 국회를 찾아 이철규(오른쪽) 국회의원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이상호 강원 태백시장 당선인이 14일 국회에서 이철규 국회의원과 면담을 갖고 ‘순직.재해광부들에 대한 추모, 기념공간 마련을 위한 산업전사위령탑 성역화사업(이하 성역화사업)’ 실시설계비 15억원 확보를 건의했다.

  성역화사업의 성공 추진은 이상호 당선인의 공약사항으로, 지난해 이철규 국회의원이 용역비 1억원을 신규로 반영시켜 사업에 물꼬를 튼 바 있다.

  인수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이철규 국회의원은 이상호 당선인과 면담에서 “순직.재해 광부에 대한 국가적 예우는 당연한 책무”라며 “실시설계비를 내년도 예산안에 담아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철규 의원은 “이상호 당선인이 태백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긴밀한 협의를 통해 전폭적인 예산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상호 당선인은 “실시설계비를 건의하자마자 바로 관계 부처와 협의해 주신 이철규 국회의원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하며 “속도감 있게 성역화 사업을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이상호 당선인은 “집권여당의 힘 있는 이철규 국회의원과 함께 태백의 예산 폭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앞으로 정부와 국회 그리고 강원도청까지 직접 발로 뛰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역화 사업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 특별위원회 강원 정책과제로 선정된 바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