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1.06.29 00:02

최문순 “어렵고 힘든 지역 우선 챙기겠다”

강원도지사 정선군 현안청취

▲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28일 오후 강원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김현숙 정선군의회의장, 시·도의원,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 주요시책과 현안을 청취하고 있다. ⓒ2011 더리더/이태용
  (정선 더리더)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도내 균형발전을 위해 대도시가 아닌 어렵고 힘든 지역을 외면하지 않고 우선적으로 챙기겠다”고 말했다.

  최 지사는 28일 오후 2시 40분 강원도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도지사 현안청취 시군 순방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평소 지역 균형발전에 대한 철학을 가지고 있다”며 “이를 도내에서 반드시 실현 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도정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했다. 

▲ 28일 오후 강원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최문순 강원지사, 최승준 정선군수, 김현숙 정선군의회의장, 시·도의원,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 주요시책과 현안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2011 더리더/이태용

  먼저 그는 “8일 앞으로 다가온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와 관련해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올해 국비 확보 목표를 4조원으로 잡고 있다”며 “최대한 조직 역량을 강화해 강원도에 누락되는 국비가 발생되지 않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4만여 정선군민을 대표해 지사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전했다.

▲ 최승준 정선군수가 28일 오후 강원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정선군을 방문한 최문순 강원지사에게 주요시책과 현안을 설명하고 페광지역 개발기금 지원과 정부 및 강원랜드간 교두보 역할을 건의하고 있다. ⓒ2011 더리더/이태용

   그는 “최 지사님의 정책기조 최우선 과제인 강원일도를 만드는 것에 정선군이 최 일선에서 함께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주요업무보고에서는 이정용 정선군 부군수가 군정 주요 역점 시책, 특별 건의 사항을 토대로 현안보고를 했다.

▲ 이정용 정선부군수가 28일 오후 강원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최문순 강원지사, 최승준 정선군수, 김현숙 정선군의회의장, 시·도의원,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 주요시책과 현안을 보고하고 있다. ⓒ2011 더리더/이태용

  이 자리에서 최 군수는 지역 내 분만조차 할 수 없는 열악한 의료 환경을 예로 들며 종합 휴양의료단지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했다.

  이에 대해 최 지사는 “의료 환경 개선은 공약사항 중 하나라며 직접 챙기겠다”고 말했다.

  또, 최 군수는 폐광지역개발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하 폐특법) 연장의 필요성, 강원랜드 워터월드 조성사업 조기 추진에 대한 지역 여론을 전달했다. 

▲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28일 오후 강원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김현숙 정선군의회의장, 시·도의원,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 주요시책과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2011 더리더/이태용

  최 지사는 폐특법에 대해 “현재 9월 국회로 넘어간 상태이며 폐광지역 자립을 위해 연장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워터 월드 사업 조기 추진과 관련 “케이디아이(KDI)에 의뢰한 용역 결과를 토대로 적극적으로 대처해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현숙 강원 정선군의회의장은 워터월드 사업이 조속히 추진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건의했다.

▲ 김현숙 정선군의회 의장이 28일 오후 강원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정선군을 방문한 최문순 강원지사에게 주요시책과 현안을 설명하고 열악한 지역현실을 감안한 아낌없는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2011 더리더/이태용

   또, 그는 의료뿐만 아니라 육아 인프라도 낙후된 수준이라며 이에 대한 개선 방안도 건의했다.

  최 지사는 건의사항에 대한 토론을 마친 후 마무리 발언을 통해 “오늘 청취한 내용 충실히 이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최승준 정선군수, 김현숙 정선군의장, 홍건표 도의원, 남경문 도의원 등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최문순(오른쪽) 강원도지사와 최승준 정선군수가 28일 오후 강원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정선군 주요시책과 현안간담회를 갖고 약수를 나누고 있다. ⓒ2011 더리더/이태용

   최 지사는 현안청취를 마친 뒤 곧바로 민원실을 방문해 근무 중인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이후 정선군의회를 방문 김현숙 의장, 군의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최 지사는 군의원들과 간담회를 마치고 최승준 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함께 정선군종합경기장 준공식에 참석, 순방일정을 마무리 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이태용 기자 lt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