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정빈 기자
  • 건강
  • 입력 2011.07.02 09:16

호감형 첫인상으로 올 여름 ‘소개팅 Queen’ 되어볼까!

▲ 유상욱 그랜드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사진=그랜드성형외과 제공). ⓒ2011 더리더/서정빈

 (서울 더리더) 이성을 사로잡는 첫인상의 진가는 단 3초안에 발휘된다고 한다.

   그만큼 외모에서 풍겨져 나오는 이미지가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옷차림과 얼굴은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지, 아님 비호감을 주는지 가장 빠르게 평가되는 요소로 작용된다고 볼 수 있다.

  성공적인 소개팅을 위해 이런 옷차림은 NO!

  얼마 전 ‘홍대 여신’으로 불리는 레이디 제인이 남자친구인 가수 쌈디의 첫인상을 한 TV프로그램에서 폭로해 화제를 모았다.

  레이디 제인은 “공연장 뒤풀이에서 쌈디를 처음 보게 됐다. 당시 쌈디는 꾀죄죄한 옷차림을 하고 있어 기분 나쁠 정도였다”며 이어 “하지만 만나보니 의외로 순수한 남자였다”고 고백했다.

  또한 얼마 전 바캉스를 대비해 한 온라인리서치에서는 소개팅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이성의 호감도는‘외모’와 더불어 ‘소개팅 매너’에 따라 결정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최악의 여름철 소개팅 복장’에 대한 남녀의 생각은 이렇다.

  남성의 경우 ‘진한 화장(28.5%)’, ‘진한 향수(17.5%)’, ‘속이 비치는 의상(13%)’, ‘초미니스커트 및 핫팬츠(12.5%)’ 등을 꼴불견 의상으로 꼽았다.

  여성은 ‘스포츠 샌들(27%), ‘민소매 옷(18.5%)’, ‘부담스런 액세서리(14.5%)’ 등에 가장 많이 답했다.

  결과 남성은 여성의 ‘과도한 자기꾸밈’을, 여성은 남성의 비교적 ‘단정치 못한 옷차림’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이다.

  이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대에 대한 아무런 사전 정보도 없이 온전히 겉모습으로 모든 부분을 판단하곤 한다.

  그래서 첫인상이 좋지 못한 사람은 레이디 제인처럼 상대방을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겉모습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는 것은 옳지 못하지만 적어도 깔끔한 스타일이 이성에게 있어 ‘끌림’으로 작용될 수 있다는 점은 명심해야 한다.

▲ (사진=그랜드성형외과 제공). ⓒ2011 더리더/서정빈

  소개팅에서 이성을 사로잡는 외모의 비결!

   옷차림 보다 첫인상을 좌우하는 부분은 바로 얼굴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여성의 예쁜 얼굴은 호수처럼 맑고 큰 눈, 오똑한 코, 앵두 같은 입술, 백옥 같은 피부 등 또렷한 이목구비를 갖추고 있는 외모다.

  남성 역시 이와 별반 다를 게 없다.

  첫인상에 있어 이목구비가 차지하는 비율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오목조목하고 귀여운 이목구비를 가졌다 해도 사각턱이나 광대뼈, 그리고 돌출입이 심한 경우라면 이성에게 호감을 주지 못한다.

  반면 작고 갸름하고 균형 잡힌 얼굴형을 가지고 있다면 편안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보일 수 있다.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이상적인 얼굴형은 작은 얼굴에 광대나 턱이 두드러지지 않은 갸름한 V라인 얼굴이다.

  또한 적당한 볼 살과 볼륨감 있는 이마를 가진 입체적인 얼굴이라면 금상첨화.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이성에게 호감을 주는 외모는 얼굴형이 좌우한다고 할 수 있다.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 중에는 사각턱이나 주걱턱 같은 부정적인 느낌의 안면윤곽 때문에 이성문제나 취업 등에서 상처를 받고 콤플렉스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유 원장은 “이들은 안면윤곽수술을 통해 충분히 호감가는 인상으로 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올 여름 ‘소개팅의 Queen’이 되기 위한 당신, 지금부터 철저한 노력으로 자신만의 멋지고 아름다운 스타일을 완성해 보자. <도움말=유상욱 그랜드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서정빈 기자 sjb@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