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남은주 기자
  • 교육
  • 입력 2010.04.30 00:24

신준택 태백교육장 “전국 상위권 학력..참여와 지원 덕분”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장 공모제 설명회

▲ 신준택 태백교육장. ⓒ2010 더리더/이태용
 【태백 더리더】태백교육청(교육장 신준택)은 29일 함태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초·중·고·특수학교위원회 학부모위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커뮤니온 코칭센터(대표 김한수) 초청 해 교육정책 설명회를 가졌다.

  태백교육청이 주최하고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올해 전면 시행되는 교원능력개발평가와 교장공모제에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실시됐다.

▲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장 공모제’ 정책설명회가 29일 강원 태백시 소도동 함태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위원회 학부모위원 약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2010 더리더/이태용

   신준택 교육장은 설명회에 앞서 “국가 애도의 날로 천안함 침몰 사건으로 희생된 승조원46명의 영령에 대해 명복을 빈다”며 애도했다.

  신 교육장은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태백 초·중·고 학력이 전국 상위 20위권에 올라섰고, 특히 기초학력미달 17개 시·군 교육청 중 상위권에 오르는 성적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그는 “이 같은 결과는 지역사회, 교육 관계자 등 모두의 단합된 노력과 학교발전에 적극적인 참여와 책임을 다한 운영위원회위원들의 훌륭한 지원 덕분이다”며 감사의 뜻을 나타냈다.

  또 “현 정부는 새로운 교육정책과 교육개혁을 통해 평화와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라며 “이는 학부모의 책임있는 역할과 학교 구성원의 능동적인 참여 그리고 합의가 있어야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위원들은 “교원능력개발평가를 도입하게 된 배경과 평가제도 개요와 학교장 공모제 등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남은주 기자 bonia2000@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