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남은주 기자
  • 사회
  • 입력 2010.04.30 12:21

하이원리조트, 2010 에너지 절약 원년의 해 선포

▲ 29일 하이원리조트(대표 최영) 고한사무동에서 한재덕 경영본부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년대비 에너지사용량 10%이상을 절감하는 목표로 에너지절약 원년의 해 선포식이 열리고 있다. ⓒ2010 더리더/남은주
 【정선 더리더】하이원리조트(대표 최영)는 29일 하이원 고한사무동에서 전년대비 에너지사용량 10%이상을 절감하는 목표로 에너지절약 원년의 해 선포식을 가졌다.

  하이원리조트 에너지절약 추진 위원회(위원장 한재덕 경영본부장)는 2010년 에너지절약 중점사업으로 리조트 단지내 공급연료를 LNG화하여 연간 9억원 이상의 에너지원을 절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고효율 조명등 5천개 이상 교체, 대기전력저감장치 확대 설치, 전력수요피크타임대 냉난방시스템 가동 중지, 태백복지관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친환경 에너지 수급, 업무용차량 경차 및 하이브리드 차량 확대 수급에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기로 했다.

  이번 선포식에서는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 기조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에너지 절약 추진 위원회 및 에너지 헌터의 실질적 활동전개, 임직원 전체가 에너지절약 생활화 모드 전환 등에 적극 동참하는 서명으로 진행되었다.

  하이원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 올해 최초 목표했던 전년대비 에너지 사용량 절감액을 전년대비 3%에서 10%이상으로 상향조정하는 등 정부의 저탄소 녹색 성장 기조에 적극 부응하고 비용 절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라고 말했다.

  남은주 기자 bonia2000@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