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교육
  • 입력 2010.05.07 22:56

강원도, ‘자랑스런 청소년상’ 수상자 선정

▲ 강기창(오른쪽) 행정부지사, 김지영 도체육청소년과과장, 이동진(왼쪽) 강원일보 이사. ⓒ2010 더리더/전경해
【춘천 더리더】‘제 11회 자랑스러운 강원청소년상’ 수상자 선정을 위한 강원도청소년위원회가 6일 도청 본관회의실에서 열렸다.

  강기창 행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도청소년위원회는 이날 이동진 강원일보 이사, 이무섭 도 교육청 교육국장, 우희주 강원지방경찰청 생활안전과장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자 선정을 위한 심의에 들어갔다.

  도청소년위원회는 강원청소년상 선정 심의를 열고 문화적 감성, 과학능력 및 정보마인드, 전통인성함양 등 7개 분야 수상자를 확정했다.

  이날 심의에서 도내 시군과 학교에서 추천된 41명을 대상으로 공적조서와 증빙자료 등을 토대로 위원 간 집중 토의를 거쳐 분야별 수상자를 최종 결정했다.

▲ 강원도청소년위원회가 6일 도청 본관회의실에서 강기창 행정부지사, 이동진 강원일보 이사, 이무섭 도 교육청 교육국장, 우희주 강원지방경찰청 생활안전과장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제 11회 자랑스러운 강원청소년상’ 수상자 선정, 심의를 열고 있다. ⓒ2010 더리더/전경해

  ‘자랑스러운 강원 청소년상’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강원의 얼과 기개, 진취적 기상을 고취하고, 21세기 바람직한 강원 청소년상을 구현하기 위한 도내 대표적 청소년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자랑스러운 강원청소년상은 지난 2000년부터 기본 품성과 우수한 기량을 갖춘 10명 내외의 청소년을 선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모두 74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한편 수상자 시상식은 오는 29일 오후 2시 한림대학교 일송아트 홀에서 청소년과 학부모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며 도지사 상패가 수여된다.

  전경해 기자 dejavu57@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