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지역
  • 입력 2011.10.21 22:13

강운태 “일자리 박람회는 구직자와 기업 모두에게 도움”

▲ 강운태(가운데) 광주광역시장이 21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1 광주일자리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염승용 기자

  (광주 더리더)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21일 오전 10시부터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1 광주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고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여성, 장애인, 특성화고, 대졸인력 등 모든 계층을 아우르며구직자를 유형별로 세분화해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실질적인 채용뿐아니라 취업컨설팅관, 창업정보관, 직업훈련정보관, 복지서비스관, 우수중소기업 홍보관을 운영하여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했다.

▲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이 2011 광주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홍보 부스 안내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염승용 기자

  광주시는 박람회에 참여했으나 취업하지 못한 구직자도 광주시 일자리종합센터에 구직등록을 한 사람에 대해서는 취업이 될 때까지 계속적으로 취업알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기업에 취업이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가하는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도 준비됐다.

  취업 준비중이거나 꿈을 키워나가는 학생들을 위해 가수 션과 숭실대 장욱희 교수가 취업특강을 진행했다.

  또 마술쇼, 비보이팀 공연, 오카리나 연주, 댄스경연대회, 즉석 장기자랑이 이어져 풍성한 박람회를 운영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