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1.12.01 21:57

강운태 광주시장 “이웃돕기, 범시민운동으로 확산 되길”

▲ 강운태 시장이 1일 오후 2시 아시아문화전당 앞 광장에서 각급 기관단체 대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및 사랑의 열매 봉사단, 일반시민, 학생 등과 함께 ‘사랑의 행복 온도탑’에서 제막행사를 가지고 있다. 염승용 기자
  (광주 더리더)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광주지회와 함께 1일 오후 2시 아시아문화전당 앞 광장에서 ‘사랑의 행복 온도탑’ 제막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랑의 행복 온도탑’은 내년 1월말까지 22억 원을 목표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본격적인 이웃돕기성금 모금운동을 전개한다.

  제막행사는 강운태 광주시장의 격려사와 사랑의 열매 전달식, 사랑의 온도 올리기 시연 등으로 진행됐다.

  사랑의 행복 온도탑 수은주는 2,200만원이 모일 때마다 1도씩 눈금이 올라간다.

  광주지역의 올해 모금 목표액은 22억 원으로 지난해 집중모금기간에는 20억 4천만 원이 모금된 바 있다.

  사랑의 행복 온도탑은 시민들에게 이웃사랑 실천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2001 희망 이웃사랑 캠페인’ 기간 동안 처음 설치되었다.

  성금모금에 참여할 시민은 신문사, 방송사 등 각 언론사에 개설된 이웃돕기 성금창구와 ARS(060-700-1212), 각 가정에 전달되는 지로용지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계좌에 입금하면 된다.

  모금된 성금을 지역 소외계층의 생계비나 의료비,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장애인, 사회복지시설 등에 지원할 예정이다.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올해는 잦은 한파가 예상된다고 하니 연말연시를 맞아 실시하는 이웃돕기 캠페인이 범시민운동으로 확산되어 훈훈한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