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2.20 15:36

영월군 “삶의 질 향상과 관광산업 위한 건강한 숲 조성”

▲ 박선규 강원 영월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영월 더리더) 강원 영월군(군수 박선규)이 망경대산자연휴양림, 단종장릉역사의숲, 덕포도시산림공원 등의 사업을 완료하고 올해 부터 능말 도시숲, 학교숲, 동강바람마을 자생식물원 등 숲을 이용한 관광기반시설 확충에 착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산림자원 육성을 위한 숲가꾸기 사업은 물론 석정여자고등학교 숲 조성 사업, 산림문화 공간 조성을 위한 동강바람마을 자생식물원 조성 등을 추진하기 위하여 3년간 133여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군은 2012 ~ 2014년까지 90여억원을 들여 지역 산림을 대상으로 천연림보육 등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2012년 석정여자고등학교 내 숲 조성을 위해 6,000만원을 투입해 1.367㎡면적에 숲을 조성할 계획이며 연차적으로 학교숲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향토 자생식물 등 초본류 및 관목류의 체계적인 보존과 육성을 위해 영월읍 거운리 일원에 추진 중인 동강바람마을 자생식물원 조성에 15억원을 투입하고 오는 3월 착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군청 뒤 안산내 농경지로 사용되는 산림을 활용해 군민의 녹지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능말도시숲 조성사업에 26억원을 투입, 소나무 외 7종의 수목식재 및 편의시설 설치 등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군은 2012년 다양한 숲 조성 사업을 통해 지역의 특성을 살린 식물 종의 보존은 물론 도시 환경을 쾌적하게 해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높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광자원과 연계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