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3.21 16:58

문석진 “실버활력놀이지도사는 1석3조 기회”

서울 서대문구청장

▲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자료사진).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40~50대를 중심으로 ‘실버활력놀이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과정은 급속한 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중년층의 경제적 재기를 돕고 적극적인 사회참여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012년 서울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사업 중 ‘네트워크 사업’으로 선정돼 서대문구청과 서울여자간호대학, 시립서대문노인복지관 등 5개 기관이 협약을 체결해 함께 추진한다.

  대학의 풍부한 교육자원, 구청의 행정적 지원 또 복지관 및 노인시설의 일자리와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교육의 실효성을 제고한다.

  교육 대상은 총 40명으로 오는 4월 13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서울여자간호대학 평생교육원에 방문 또는 전화(☎02-2287-1756~7)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기본과정 40시간 이수 후 실버활력지도자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2급 자격을 취득 후에는 실버활력지도역량 강화 및 재능기부를 위한 봉사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후 전문가 과정 40시간을 수련하면 실버활력지도자 1급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4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서울여자간호대학에서 야간으로 진행된다.

  강사진은 서울여자간호대학 교수 및 서울시 정신간호사회 운영진 등 전문인력으로 구성돼 알차고 효과적인 수업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문석진 구청장은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와 전문 지식, 일자리까지 얻을 수 있는 1석 3조의 기회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