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3.21 21:58

국립전파연구원.전파진흥원, 21일 합동착공식 가져

▲ 한국방송통신위원회소속 국립전파연구원과 전파진흥원이 21일 오후 2시 이계철 방송통신위원장, 최인기 국회의원, 임성훈 나주시장, 박준영 전라남도 지사,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등 주요 인사와 지역 주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으로 착공식 행사를 열고 있다. 박성현 기자
(나주 더리더) 한국방송통신위원회소속 국립전파연구원과 전파진흥원이 21일 오후 2시 이계철 방송통신위원장, 최인기 국회의원, 임성훈 나주시장, 박준영 전라남도 지사,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등 주요 인사와 지역 주민 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으로 착공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개최되는 착공식으로 양 기관이 합동으로 추진, 혁신도시 이전기관의 이전이 한층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전파연구원은 지상4층 지하1층 건물로 280억원의 공사비를 투입하여 15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할 예정이며, 전파진흥원 또한 지상6층 지하1층 건물에 383억원의 예산을 투자하여 내년 11월초까지 청사를 완공해서 300여명의 임직원이 나주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방송통신위원회소속의 정부조직법에 따라 전파의 효율적인 관리, 방송통신전파진흥, 방송통신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1966년에 설립됐다.

  현재까지 나주혁신도시에 이전하는 15개 기관 가운데 9개 기관이 나주시에 착공계를 제출함으로써 착공률이 60%를 상회하고 있다.

  또 4월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5월은 전력거래소, 한전kdn(주), 한전kps(주)가 합동 착공식을 준비하고 있어 이 지역 인력시장 및 건설사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불을 당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금까지 우정사업정보센터와 한국전력, 한국농어촌공사는 신사옥 건축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